BLOG main image
분류 전체보기 (310)
Family (51)
Sewing and knitting (3)
Kitchen (236)
Restaurant (19)
Event (0)
Only Me (1)
mp3
mp3
frivers
frivers
mp3
mp3
Los mejores juegos
Los mejores juegos
kizi friv 1
kizi friv 1
«   2019/08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812,444 Visitors up to today!
Today 14 hit, Yesterday 13 hit
rss
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2009.09.17 08:07
친정엄마가 도시락 싸들고 회사다니는 저를 위해 소고기 장조림을 만들어주셨어요
막 만들어진 따끈따끈한걸 들고 왔죠
그래서 오늘은 장조림을 만든날에는 꼭 먹어줘야 직성이 풀리는 계란밥을 만들어먹었답니다.
별것도 않들어가는 메뉴지만 아...정말 맛있어요
어릴때도 엄마가 장조림 만들어준 날에는 꼭 먹어줬던거 같아요 ㅎㅎ
추억의 계란밥을 소개합니다.


재료는
갓지은 따끈따끈한 쌀밥 1공기, 계란 노른자만 1개, 소고기 장조림 적당량 + 장조림 국물 2Ts
참기름 약간

너무 간단해서 만드는 방법이라고 소개해드리기도 손발오그라들어요...ㅎㅎ



막 밥솥에서 나온
따끈따끈한
쌀밥입니다.

비벼먹기 좋으라고
대접에 담았어요







계란을 노른자만 잘 분리해서
밥위 한가운데 예쁘게 올려줍니다.





 



가늘게 찢은 소고기 장조림을
계란노른자 주위로 예쁘게 담은후
장조림국물을 2스푼
노른자위에 뿌려주고
참기름을 2~3방울 톡톡 뿌려줍니다.




 

슥슥 비벼서 맛있게 먹어요
계란때문에 노리짱한 것이
색도 너무 맛있어요
고소~~한 계란밥 맛있겠죠?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엥겔지수 높은 우리가족 : 요리 & 외식]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Favicon of https://semiye.com BlogIcon 세미예 | 2009.09.17 09:44 신고 | PERMALINK | EDIT/DEL | REPLY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좋은 식단이군요. 잘보고 갑니다. 고운 하루 되세요.
Favicon of https://derji.tistory.com BlogIcon 햇살져니 | 2009.09.18 08:23 신고 | PERMALINK | EDIT/DEL
장조림 만든날 이걸 않먹어주면 왠지 허전해요..ㅎㅎ
Favicon of https://kumdochef.tistory.com BlogIcon 홍콩달팽맘 | 2009.09.18 08:33 신고 | PERMALINK | EDIT/DEL | REPLY
오~~~~~~~~
어릴때 저는 그냥 생계란에 간장만 넣고 비벼 먹었던 기억이 있어요.
어떤 날은 마가린에 간장 넣고. ㅋㅋ
Favicon of https://derji.tistory.com BlogIcon 햇살져니 | 2009.09.20 19:54 신고 | PERMALINK | EDIT/DEL
ㅋㅋ 전 엄마가 장조림 해주시던날은 이걸 꼭 먹었답니다.
Favicon of http://rererere BlogIcon 최은경 | 2010.06.02 21:10 | PERMALINK | EDIT/DEL | REPLY
와우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