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main image
분류 전체보기 (310)
Family (51)
Sewing and knitting (3)
Kitchen (236)
Restaurant (19)
Event (0)
Only Me (1)
mp3
mp3
frivers
frivers
mp3
mp3
Los mejores juegos
Los mejores juegos
kizi friv 1
kizi friv 1
«   2019/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812,707 Visitors up to today!
Today 1 hit, Yesterday 17 hit
rss
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2009.05.26 08:02
주말저녁 배부르게 저녁을 먹고 티비를 보고 있었어요
근데 어느 프로그램에선가 고로케를 먹고 있는 장면을 봤더니 고새 또 입안에 침이 고이는것이...
근데 요즘은 고로케 파는 빵집이 잘 없는거 같아요...흑
거보다...고로케를 생각하다보니...꼬리에 꼬리를 물고
고로케 → 찹쌀꽈베기 → 길거리 간식 → 붕어빵 → 계란빵
길거리 음식인데 집에서 간단히 먹을수 있는걸 생각하다보니 계란빵까지 오게되었죠 ㅋㅋ


예전에 인터넷을 뒤적이다 핫케익가루로 계란빵을 만드신분이 있었다는게 번뜩 생각이 나서
레시피는 생각이 않나지만 제맘대로 따라해보기로 합니다.

재료는 (계란빵 6개분량)
핫케익 가루 반컵, 우유반컵, 계란3개, 파슬리가루 약간, 케찹약간

먼저 핫케익가루와 우유를 잘 저어줍니다.
핫케익을 만들때는 계란도 넣지만 계란빵이라 계란은 넣지 않았어요


전 계란의 양을 잘 모르겠어서
계란 3개를 1개, 반개, 1/3개로 나누어서 각각 넣어봤어요
아래사진은 계란 1개를 젓가락으로 노른자만 3등분한거예요
전 이걸 수저로 떠서 1/3개씩 넣었죠
만들어보니 계란1개가 통채로 들어간건 계란이 좀 많은거 같았고 반개나 1/3개가 적당한거 같아요
아예 편하게 메추리알로 해도 좋을듯 합니다.


머핀용 유산지컵에 핫케익 반죽을 반정도 따르고


계란을 투하해줍니다.
왼쪽 위에 보이는것이 계란1개가 통채 들어간 녀석이고
가운데 있는것이 반개가 들어간 녀석입니다.


그 위에 파슬리가루와 케찹을 약간씩 뿌려줍니다.


180도 오븐에서 15분~20분간 익혀주면 따끈한 계란빵이 완성됩니다.


모양도 그럴싸하죠?
먹어보니 핫케익의 달달한맛이 진짜 길거리 계란빵 같아요


한가지~!!!!
해보니까 유산지컵은 별로 좋지 않은거 같아요
나중에 식은다음에 떼어내려면 한번에 쏙 않빠지더라구요
호일컵이나 머핀틀에 만드시는것이 편하게 꺼내실수 있을거 같아요


맛있는 계란빵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을듯합니다.
Favicon of https://semiye.com BlogIcon 세미예 | 2009.05.26 08:32 신고 | PERMALINK | EDIT/DEL | REPLY
저렇게 해서 핫케익가루가 계란빵이 되는군요. 잘보고 잘먹고 갑니다.
Favicon of https://derji.tistory.com BlogIcon 햇살져니 | 2009.05.27 10:55 신고 | PERMALINK | EDIT/DEL
진짜 계란빵맛이예요...ㅎㅎ
Favicon of http://kumdochef.tistory.com BlogIcon 검도쉐프 | 2009.05.26 08:48 | PERMALINK | EDIT/DEL | REPLY
아내는 고등학교때부터 인하대 후문가서 사먹을만큼 이 계란빵 열혈팬입니다.
한번 해주면 정말 좋아하겠네요. ^^ 오~ 감사합니다.
Favicon of https://derji.tistory.com BlogIcon 햇살져니 | 2009.05.27 10:55 신고 | PERMALINK | EDIT/DEL
후훗...저도 고등학교때 학교 뒷문쪽에서 팔던 떡꼬치를 잊을수가 없어요
Favicon of https://bosomia.tistory.com BlogIcon 나림아빠 | 2009.05.26 16:15 신고 | PERMALINK | EDIT/DEL | REPLY
너무 럭셔리한 계란빵이네요... 먹어보고 싶습니다... ^_^
Favicon of https://derji.tistory.com BlogIcon 햇살져니 | 2009.05.27 10:56 신고 | PERMALINK | EDIT/DEL
사실 럭셔리는 아니지만..맛은 있어요..ㅎㅎ
Favicon of https://dmsy.tistory.com BlogIcon 종하맘 | 2009.09.25 09:36 신고 | PERMALINK | EDIT/DEL | REPLY
지언아 날 너무 배고프게 만드는 것 아니니,,,
Favicon of https://derji.tistory.com BlogIcon 햇살져니 | 2009.09.27 16:42 신고 | PERMALINK | EDIT/DEL
ㅋㅋㅋㅋㅋㅋㅋ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